FREEDOM. FRIENDS. FEATURES. FIRST.
페도라 한국 사용자 모임

'페도라 설치까지는 잘갔는데...'에 답변달기

게시판 질문게시판 페도라 설치까지는 잘갔는데... '페도라 설치까지는 잘갔는데...'에 답변달기

#15581
난해주님
참가자
  • 게시글114
  • 댓글337
  • 총합451
  • ★★
@workman729

과거에 8169와의 충돌 문제로 인터넷에 문제가 있다는 버그 리포트를 본적이 있습니다.

해결책으로 제시되어 있었던 것이 r8169.ko 모듈을 백업해 둔 뒤 삭제하고 아래 링크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해서
드라이버 컴파일 시 생성된 r8168.ko 모듈을 설치하고 dracut을 이용하여 부트 이미지를 재생성해 주면 된다는
대충의 의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영어라서)

http://www.realtek.com.tw/downloads/downloadsView.aspx?Langid=1&PNid=13&PFid=5&Level=5&Conn=4&DownTypeID=3&GetDown=false#2

위의 사항이 적절한 조치인지는 경험이 없어 장담할 순 없습니다.

페도라에선 Qualcomm Atheros Device 0041는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압니다.

왜 eth0이 아니냐면 많은 사람들이 숫자를 가지고 뭔가 있는냥 설담설래가 많아서 앞으로 이런식의 숫자놀음은
하지 말자는 강력한 사용자들의 항의들이 있었고 이를 kernel 제작측에서 받아들인 것으로 압니다.

따라서 특정한 네트워크 연결의 이름일 뿐인 eth0~++을 각 드라이버에 따라 지정하는 이름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디바이스 마다 이름이 달라 지는데 이것에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니라 그냥 이름일 뿐입니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많은 tip들이 eth의 숫자를 가지고 뭔가를 설명하고 있는 데 전부다 헛소리입니다.

만약 esp2n0의 연결 이름이 있다면 디바이스가 잡혀 있을 수 있습니다. 속성을 확인해 보십시오.

컴에서 기본적인 입출력을 담당하는 것이 바이오스이고 이를 legacy 형태라고 정의 합니다. uefi는이를 대체하기 위한 표준 펌웨어 인터페이스입니다. 특정의 암호화된 gpt 영역을 이용합니다. 뭐 그냥 MS의 장사속 이겠지만 보안적인 면에선 우수합니다.

리눅스 입장에선 그냥 지들것만 사용하기 위한 조치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