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DOM. FRIENDS. FEATURES. FIRST. 페도라 한국 사용자 모임

'fedora22 한글 변환 질민입니다.'에 답변달기

게시판 질문게시판 fedora22 한글 변환 질민입니다. 'fedora22 한글 변환 질민입니다.'에 답변달기

#15686
짱구아빠
참가자
    게시글9 댓글12 총합21
@pnk50311
 

감사드립니다. 
문제를 해결하고 이 글은 linux에서 쓰고 있습니다.

다른 왕초보들을 위해서 제가 문제를 해결해 가는 과정을 다시 리뷰해 보겠습니다.

터미날에서는 root 계정으로 들어갔기 때문에 "sudo" 없이  # yum clean all, # yum update로 여러 파일/패키지를 update 하는데 성공했습니다. # yum install yumex 의 경우는 dnf 어쩌구 하는 메세지가 뜨기에 포기하고 빠져나감.
덕분에 sudo 명령어 용도도 배웠습니다.

그리고 gnome의 환경설정(연장그림)에서 keyboard내의 input source로 들어가서 기존에 있는 언어세트, English, Korean, Ko-KR 3개 중  Korean, Ko-KR를 삭제하고 Korean(Hangul)만을 추가 함.
[Korean(Hangul)은 언어 전환 key가 ctrl + space가 아니고 shift + space로 설정 되어 있음]

요는 yum update를 통해 Korean(Hangul)이 추가 되었기 때문이지만 기존의 Korean 혹은 ko-KR 라는 키보드 자판에서도  환경 재설정 방법을 알면 그것도 가능할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해결을 봤으니 크게 감사드립니다.

제 개인 홈페이지를 독학으로 웹프로그램을 공부하면서 만들다가 미완의 상태로 현재는 방치된 상태입니다. 이것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마음에서 Linux부터 독학을 하려 합니다.

   고수분 들 많은 지도 편달 부탁드립니다.
 

지금 이 순간


쬐금만 있으면 다음 레벨로 승급이당~~!
자신의 DNS 서버에 도메인 추가한걸 다른 사람들이 조회할 수 없을가요?
페도라 11에서 리눅스용 브라우저 크로미엄(chromium) 6.0 설치 방법
페도라 35 서버를 이용한 서버 [이벤트 참여-예제]
페도라 리눅스 방화벽 firewalld 설정 제어하기
16진법의 파일 보기 프로그램과 편집기 - Hexedit
FOSDEM 2021 - 영상 배포 소식
가입인사 드립니다.
오라클 설치중.. 에러.
모두 화이팅..수능 대박 기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