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DOM. FRIENDS. FEATURES. FIRST. 페도라 한국 사용자 모임

adwaita관련 질문

게시판 질문게시판 adwaita관련 질문

  • This topic has 2개 답변, 2명 참여, and was last updated 9 years, 11 months 전에 by
    난해주님. This post has been viewed 2730 times
  • #12231
    나는사람
    참가자
      게시글2 댓글1 총합3
    @jw123321
     

    Adwaita 가뭔지 궁금하네요 gnome 의 일부인거같은데 아도비 에어설치할때 얘때문에 계속오류가나네요 ㅜㅜ 혹시 Adwaita가 무슨역활을 하죠??

     
    그리고 혹시 아래가 무슨문젠지 아시는 분 계시나요??

    # ./AIR.bin
     
    (setup:8214): Gtk-WARNING **: 모듈을 module_path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adwaita",
     
    (setup:8214): Gtk-WARNING **: 모듈을 module_path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adwaita",
    Gtk-Message: Failed to load module "pk-gtk-module"

     

1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12968
      난해주님
      참가자
        게시글114 댓글337 총합451
      @workman729
       

      Adwaita는 그놈의 기본 테마와 테마 엔진의 이름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놈의 테마를 제대로 표현하려면 테마 엔진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Adwaita 테마와 엔진은 페도라 설치시 기본적으로 설치됩니다. 혹시 모르니 gtk2-engine-adwaita, gtk3-engine-adwaita등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놈은 gtk+로 포팅된 프레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gtk+로 프레임을 세우면 테마 엔진이 프레임을 표현합니다.
      따라서 bin 파일을 실행하면 첫 화면이 라이센스 동의를 묻는 gtk 창이 뜨게 됩니다.
      창이 뜬다면 무시해도 상관 없는 것이구요! 뜨지 않는다면 뭐가 이상이 있는 것이겠죠!

      gtk 테마를 제대로 표현하려면 gtk2-engines, gtk2-engine-murrine, gtk3-engine-uinco, metacity, libcanberra-gtk2, libcanberra-gtk3 등의 여러가지 패키지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위의 에러는 Adobe의 Air와 현재 설치된 gtk 버전이 맞지 않는 결과 같습니다.
      이는 Air가 더 이상 리눅스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Air 설치시 테마에 대한 소소한 에러가 표시되겠지만 라이센스 동의 후 설치가 계속되고 성공적으로 마친다면
      무시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참고 하십시오.

       
    • #12969
      난해주님
      참가자
        게시글114 댓글337 총합451
      @workman729
       

      참고로 Adobe Air는 32bit 전용입니다.

      만약 64bit에서 설치하고자 하신다면 32bit 라이브러리가 필요합니다. 필요한 라이브러리가 설치되어 있는지
      일전에 알려드린 링크를 참조해서 무엇이 설치되고 설치되지 않는지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32bit를 사용 하신다면 상관 없겠지만 yum 으로 라이브러리를 설치할 때 i686 또는 i586, i386등이 붙어 있다면 32bit 용 패키지를 의미합니다.
      또한 ~~.so의 패키지를 설치 하라고 되어 있다면 설치해야 할 패키지는 확장자를 포함하지 않는 이전 내용이 패키지의 이름이 되게 됩니다.

      일외로 한 가지 트릭을 말씀 드린다면 예를 들어 ld-linux.so.2 라이브러리를 필요로 한다면
      설치할 패키지의 이름은 ld-linux 입니다.

      그러나 해당 패키지의 보안 업데이트 등으로 ld-linux.so.2 파일이 포함되어 있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물론 포함되어 있다면 yum이 알아서 설치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약간의 트릭이 필요합니다.
      이럴 때는 패키지를 설치 후 /usr/lib64 디렉토리에서 ld-linux.so로 검색을 해보십시오.

      그러면 해당 so 파일은 없지만 원본 라이브러리인 ld-linux.so.xx.0.0 파일은 존재할 것 입니다.
      따라서 해당 위치에서 /usr/lib64(32bit는 /usr/lib) 디렉토리에 아래와 같이 심볼릭 링크를 걸어 주면 해결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sudo ln -s /usr/lib64/ld-linux.so.xx.0.0 /usr/lib64/ld-linux.so.2

      위에서는 예를 들어 설명한 것으로 꼭 들어 맞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경험을 갖추시게 되면 안봐도 눈에 들어오게 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지금 이 순간


[tip-tech] 영상이 필요 할 때 - youtube 동영상 내려받기
한해 고생 많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리눅스관련 직종 안내해주는 사이트 오픈
Fedora14 설치하신분 스샷좀 올려주셔요~~
리눅스에서 교육용으로(또는 작업용) 적합한 WYSIWYG 에디터가 없을까요?
그놈 질문입니다.
vmware로 페도라14를 설치 했는데요...
fedora 14 스크린샷
인베인님 좀 짱이신...!!! Tip/Tech 터줏대감 노리시는건가요;;
페도라15 설치문제